올해 일자리 1만개 창출...경주시 일자리창출 계획 공시
올해 일자리 1만개 창출...경주시 일자리창출 계획 공시
  • 경주포커스
  • 승인 2012.02.2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는 민선 5기 ‘일자리공시제’ 에 따라 올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1만개를 만들어 취약계층 보호와 실업해소에 힘쓰는 한편 시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로 하였다.

부문별로 보면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노인맞춤형 일자리사업 등 친서민․취약계층 일자리 3천200개, 내․외국인 기업유치, 사회적기업 육성 등 생애 일자리 창출에 1천600개, 대형 프로젝트 및 국책사업, 첨단산업 및 전략산업 육성 등 생산형 일자리 사업에 5천2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경주시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분기별로 성공적 일자리창출을 위한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신규일자리발굴을 위한 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하는 한편 기존 운영하던 경주시취업지원센터를 2월중 시민이용이 편리한 시청사 인근으로 확대․이전하기로 했다.

이와 동시에 중앙부처 일자리 사업동향을 수시로 파악하고 경상북도와 연계사업 발굴을 적극 추진하며 권역별로 특화된 산업단지를 만들고 우량 기업을 유치하여 고용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경주시는 2월 20일 시청대회의실에서 최양식 경주시장 주재로 과소장, 읍면동장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에 성공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12년 일자리창출 추진전략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상억 경제진흥과장의 2012년 일자리 창출 종합대책 총괄보고에 이어 각 과소장의 2012년 일자리 창출 사업 및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보고로 이어졌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