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경주캠, 시민과 함께 하는 북페스티벌 18일~20일
동국대경주캠, 시민과 함께 하는 북페스티벌 18일~20일
  • 경주포커스
  • 승인 2018.09.17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동국대경주캠퍼스 도서관 북카페.
사진은 동국대경주캠퍼스 도서관 북카페.

동국대 경주캠퍼스 도서관은  18일부터 20일까지 도서관 1층 로비와 북카페에서 「2018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북페스티발은 가을의 시작이자 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것으로 동국대학교 재학생뿐 아니라 동국가족 및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북페스티발은 ▲1일차 전자정보 박람회 ▲2일차 책 나눔 어울림 ▲3일차 아이디어 공모전 이란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특히 도서관 1층 북 카페에서는 야광병풍도서, 인도 서부 구자라트 출신 바가리 공동체에서 제사를 위해 만든, 천에 목판 인쇄한 수제 도서, 실크스크린 판화 도서 등 특이하고 다양한 형태의 도서를 소개하는 ‘특별한 도서 전시전’이 열려 방문자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책 나눔 어울림 행사에서는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도서와 잡지, 음반과 DVD등을 희망하는 교내 구성원과 지역민에게 무료로 나누어주며 ‘나만의 책갈피’행사를 통해 북커버로 자신만의 책갈피를 직접 제작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 도서관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도서관은 지역 거점대학으로서 독서를 통해 재학생은 물론 지역민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소양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며 “특히 최근 WEB기반 첨단 전자도서관 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술 및 교육, 연구지원이라는 도서관의 사명에 보다 충실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