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공동육아나눔터 개설...평생학습가족관 2층에
경주시공동육아나눔터 개설...평생학습가족관 2층에
  • 경주포커스
  • 승인 2018.09.29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개소식 모습.
27일 개소식 모습.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 2층에 공동육아나눔터가 들어섰다.

경주 시는 지난 27일 평생학습가족관에서 주낙영 경주시장, 최덕규 시의회 문화행정위원장을 비롯해 경주시다문화운영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육아나눔터 현판식을 갖고 개소를 축하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도시화와 핵가족화로 이웃간 네트워크가 약화되고 있는 현실에서 양육으로 인한 사회적 단절을 경험하는 부모들이 육아에 대한 고민을 덜고 서로 소통하며, 자녀들은 또래들과 만나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공간이다.

이용대상은 18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모든 가정이 이용할 수 있으며,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기본적인 서비스로는 자녀들의 안전한 돌봄 활동을 위한 장소이자, 육아정보와 교육, 정보 교환을 통한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장난감 및 도서대여, 부모와 자녀를 위한 놀이 교육 등 상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가족품앗이 그룹 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가족품앗이는 힘든 일을 서로 거들어 주는 우리의 전통으로, 이웃 간 육아정보를 나누고 재능과 장점을 살려 학습활동과 체험활동을 함께하는 것이다. 재능을 가진 부모가 선생님이 되어 여러명의 아이를 돌아가면서 가르쳐 주거나, 아이들의 등하교를 책임져 주기도 한다.

평생학습가족관 공동육아나눔터는 10월 1일 개소해, 상시프로그램 운영은 10월 중순부터, 가족품앗이 프로그램은 11월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