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홍보 박람회 개최
국립경주박물관 홍보 박람회 개최
  • 경주포커스
  • 승인 2018.10.01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경주박물관이 5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아트’와 ‘관광’을 결합한 홍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상북도 내 15개 문화예술기관의 홍보부스, 문화예술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홍보 워크숍을 개최하여 도내 문화예술기관의 홍보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마련된다.

경북도내 15개 문화예술기관이 한자리에

국립경주박물관 홍보부스 운영모습
국립경주박물관 홍보부스 운영모습

경주박물관 신라미술관 앞마당에는 국립등대박물관, 경주예술의전당, 우양미술관 등 경북도내 15개 문화예술기관의 홍보부스가 한 자리에 모인다. ‘추억의 달동네’는 부모세대의 학교생활을 체험하며 자녀들과 추억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한국대중음악박물관’은 대중음악 변천사 전시 및 LP음반·유성기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정보 및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공연·전시·관광·음악·체험 등 다채롭고 특색 있는 기관별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정동극장 경주브랜드 공연<Silla: 에밀레> 쇼 케이스

(재)정동극장의 경주브랜드<Silla: 에밀레> 쇼 케이스 공연이 야외 행사장에서 오전·오후 각각 한차례씩 펼쳐진다. 신라의 역사 콘텐츠 에밀레종(성덕대왕신종)설화를 모티브로 한<Silla: 에밀레>는 천년의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화려한 춤과 음악으로 표현하여 신라 예술의 진수를 뽐낼 예정이다.

홍보 워크숍 진행

참여 문화예술기관 홍보 담당자들이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홍보 워크숍도 열린다.‘브랜드와 소셜미디어의 결합’(김덕봉_MAKEUS 마케팅 총괄 CMO)과‘홍보 네트워킹과 브랜드 리더십’(박종선_(주)비알컴 대표) 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진행해 홍보 분야의 미래 지향적 비전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2018 국립경주박물관 홍보박람회(아트+관광)』는 (사)경주박물관회가 후원하며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