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청소년참여위, 경북도 제안대회 최우수상 수상
경주시청소년참여위, 경북도 제안대회 최우수상 수상
  • 경주포커스
  • 승인 2018.10.3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청소년정책 제안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경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학생들.
경상북도 청소년정책 제안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경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학생들.

경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포항에서 열린 ‘2018 경상북도 청소년정책 제안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날 경주지역 중, 고등학교 대표 청소년 12명으로 구성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인문계 고등학교 대상으로 특성화고 및 일반계고의 연계 수업과 지역 내 기업과 기관이 연계한 실무 교육을 통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유스잡(Youth–Job) 프로그램을 발표하여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주시 청소년참여기구에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있다. 청소년 정책의 수혜자인 청소년들이 정책결정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자신들의 의사와 욕구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청소년 정책의 현실성 및 효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들의 권익증진과 의식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매달 정기회의와 활동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 네트워크 강화, 홍보 캠페인 등 청소년의 눈높이 맞는 정책제안을 통해 옴부즈만 역할도 수행한다.

경주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2016년에도 유치원과 초등학교만을 대상으로한 스쿨존 제도를 중고등학교 주변에 청소년 유스존 설치를 제안해 경상북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