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거미술관, 28일 ‘문화가 있는 날’행사 ...‘수묵화의 향기, 호남’ 주제로 작품 감상 후 프리 드로잉
솔거미술관, 28일 ‘문화가 있는 날’행사 ...‘수묵화의 향기, 호남’ 주제로 작품 감상 후 프리 드로잉
  • 경주포커스
  • 승인 2018.11.2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거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영호남 수묵화 교류전에서 도슨트의 설명을 듣고 있는 관람객들.
솔거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영호남 수묵화 교류전에서 도슨트의 설명을 듣고 있는 관람객들.

경주솔거미술관의 ‘11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가 28일 ‘수묵화의 향기, 호남’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재)문화엑스포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전시 연계프로그램인 ‘프리 드로잉 – 선 하나로 내 마음을 담다’를 마련하고 있으며 28일 행사가 다섯 번째 시간이다.

지난 20일 개막한 ‘영호남 수묵화 교류전-수묵에 투영된 사유’와 연계해 작품을 감상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프리 드로잉(자유롭게 선으로 그림그리기)을 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8일 오후 1시30분부터 90분간 진행되며 전통의 멋에 현대적 감각이 더해진 다양한 수묵화를 감상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를 원하면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홈페이지(www.cultureexpo.or.kr)나 솔거미술관 홈페이지(www.gjsam.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olgeo@cexpo.or.kr)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54-740-3990.

이두환 문화엑스포 사무처장은 “이 프로그램은 전시 내용을 더 상세하게 전달하고, 체험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작품을 느낄 수 있어 반응이 매우 좋다”며 “많은 사람들에게 ‘디지털 디톡스’(digital detox)가 필요한 요즘, 솔거미술관은 앞으로도 전시와 더불어 아날로그 감성을 충전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이벤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주엑스포공원은 올해 3월 말부터 ‘2018 시즌오픈’을 통해 경주타워·전시·공연·체험장을 운영해왔으며, 이번 달 30일 2018년도 상시개장을 마무리한다. 이후에도 공원 산책로는 무료로 개방하며 ‘플라잉(FLYing)’ 공연과 ‘에밀레’ 공연은 12월까지 관람할 수 있다. 솔거미술관과 또봇 정크아트 뮤지엄은 연중 계속 운영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