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3년차 성과평가 최고등급 ‘우수’ 평가 받아
동국대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3년차 성과평가 최고등급 ‘우수’ 평가 받아
  • 경주포커스
  • 승인 2019.03.1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 3년차 성과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로 평가받았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청년에 대한 진로지도와 취업지원 강화를 통해 대학이 지역 청년 고용촉진 사업의 핵심적 전달체계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 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선정,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가는 인프라 구축, 진로·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지역 청년고용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 등 5개 영역 22개 지표를 바탕으로 서면평가와 면담평가 등을 종합하여 우수, 보통, 미흡 총 3등급으로 나눠 평가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진로 및 취·창업관련 정규교과를 학과별로 전공필수로 구축하고 교과목과 연계한 ‘찾아가는 진로·취업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재학생들의 경력개발을 체계적으로 뒷받침 한 점과 지역 대학 및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지역거버넌스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청년들의 진로개발과 취업역량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김신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2019년도에도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의 진로 및 취·창업 역량을 체계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지역 고용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의 성공 취업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