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지원사업 선정...경주형일자리 창출 탄력
경주시,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지원사업 선정...경주형일자리 창출 탄력
  • 경주포커스
  • 승인 2019.04.1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가 11일 고용노동부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이정식)이 공모한 ‘2019년도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컨설팅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컨설팅 지원 사업은 전국 20개 자치단체가 신청했으며, 전문가집단의 심층 심사를 거쳐 경주시를 비롯해 익산, 충주, 울산광역시, 구미, 전라남도, 군산등 7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경주시의 ‘노사 상생형 지역 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은 ‘경주형 일자리창출을 위한 모델’ 개발을 위해 국내 최고의 전문 컨설팅을 받게 되며, 사업비 2억 원을 전액 국비 지원받게 된다.

남심숙 일자리창출과장은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사회적 대화를 통한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신청했다”며, “노사민정네트워크를 구성해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과 미래세대를 위한 고용노동 현안 해결, 좋은 일자리 창출 환경 조성 등 노사민정 거버넌스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형 일자리가 계속 논의되고 과제에 포함되면서 대응전략이나 세부 계획은 논의를 통해 보완하고, 노사정 합의를 이루어 시민 모두의 바람인 좋은 일자리 1만개 창출과 30만 경제문화도시를 실현하는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