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경주캠총장후보추전위, 김흥회 류완화 이영경 교수 추천
동국대경주캠총장후보추전위, 김흥회 류완화 이영경 교수 추천
  • 경주포커스
  • 승인 2019.12.29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흥회 행정ㆍ경찰공공학부 교수, 류완하 미술학과 교수, 이영경 조경학과 교수가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최종후보자로 이사회에 추천됐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후보자추천위원회(이하 경주총추위, 위원장 원명스님, 서울 봉은사 주지)는 27일 오전 10시 동국대학교 본관 로터스홀에서 제4차 회의를 열고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최종 후보대상자’ 3명을 이같이 선출해 이사회에 추천했다.

경주총추위는 이날 경주캠퍼스총장후보 대상자 10명을 대상으로 무기명 비밀투표를 진행해 3명을 추천했다. 총추위 투표의 후보별 득표수는 공개하지 않았다.

경주총추위는 대한불교조계종 대표위원4인, 사회 인사 대표위원 3인, 동문 대표위원 1인, 교원 대표위원 8인, 직원 대표위원3인, 학부 학생 대표위원 1인, 총 20인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는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선출 방식을 논의하기 위해 경주캠퍼스 교수협의회, 직원노조, 학부 총학생회, 법인사무처 등으로 4자협의체를 구성한 이후 수 차례 회의를 열어 의견을 조율했다.

경주총추위는 지난 3일 1차 회의를 시작으로 지원자 확정, 토론회, 소견발표 등 총 4차례 회의를 거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회에 후보자를 추천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오는 1월 초 열리는 법인 이사회에서 선임될 예정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