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페스티벌 2년연속 경주서 공연...2월18일 하이코서
세계문화페스티벌 2년연속 경주서 공연...2월18일 하이코서
  • 경주포커스
  • 승인 2020.01.08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공연모습.
지난해 공연모습.

사단법인 새화랑청소년연합이 주최하는 ‘2020 세계문화페스티벌 경주공연’이 2월 18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전 세계 80여개국에서 해외봉사를 마치고 돌아온 대학생들이 펼치는 ‘세계문화페스티벌’은 서울, 부산, 인천, 대구,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해외봉사단원들과 선배단원 600여명이 순회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봉사단원들이 직접 기획부터 공연까지 선보이는 ‘세계문화페스티벌’은 국내 유일의 해외봉사단 귀국콘서트로 올해 18회째를 맞았다. 특히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북미 등지의 문화를 굿뉴스밴드, 라이쳐스스타즈, 트루스토리, 귀국보고회, 체험담, 문화댄스, 뮤지컬, 굿뉴스코 단원 전체 합창 등으로 구성해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다.

경주공연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데 특히, 경상북도와 경주지역의 자원봉사 청소년들이 참가해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대륙별 문화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경주공연이 성사되었고, 순수한 청소년들의 문화교류 행사로는 최대 인원이 참가하는 프로그램으로 정평이 나있다.

경북과 경주의 기업체와 취업희망 구직자 및 청소년들에게 취업상담부스를 운영하여 기업과 취업희망 시민들이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를 주최하는 사단법인 새화랑청소년연합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서 경북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젊은이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심어주고 문화교류 도시 경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