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등록 첫날 3명...권영국 김보성 정종복 등록
후보등록 첫날 3명...권영국 김보성 정종복 등록
  • 김종득 기자
  • 승인 2020.03.2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국 후보
권영국 후보

권영국 정의당 경주시 국회의원 후보는 26일(목) 오전 9시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에 첫 번째로 후보등록했다.

권영국후보는 ‘기분 좋은 바람! 경주를 바꿀 사람! 권영국’을 슬로건으로 ‘민생을 살리는 경주, 머물고 싶은 경주, 살고 싶은 복지 도시, 모두가 평등한 경주, 시민과 함께하는 경주’ 5대 공약 기조를 중심으로 선거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주노총경주지부는 26일 기자회견을 통해 권 후보지지를 선언했다.
민주노총 경주지부는 26일 경주시청앞 기자회견에서 권후보의 선전과 당선을 위해 전 조직적 역량을 총동원하기로 결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종복 후보
정종복 후보

무소속 정종복 후보도 이날 후보등록 했다.
정 후보는 “정치를 시작한 이래 이 정도로 시민들을 무시하고 막장으로 치닫는 공천은 처음 봤다”며 “공천을 두고 후보자들 간에 벌어진 싸움으로 많은 시민들이 실망하고 계시지만 오직 시민들만 믿고 반드시 승리해 경주 발전으로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정 후보는 “이번 총선은 미래통합당 입당 예정인 무소속 후보와 미래통합당 후보의 대결이 될 것이다”고 말하며 “미래통합당 경선과정을 보고 투표를 하지 않겠다는 시민들도 많이 계시지만 대선에서 정권교체를 하기 위해서라도 보수정권을 만들어 본 경험이 있는 후보를 선택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보성 민생당 후보(53.경주대교수)도 등록했다.
김 후보는 최근까지 더불어민주당원으로 있다가 민생당 창당과 함께 당적을 옮겨 출마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