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학생 최고비율 흥무초, 온라인 한국어학급 운영
외국인학생 최고비율 흥무초, 온라인 한국어학급 운영
  • 경주포커스
  • 승인 2020.04.1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지역 초등학교 가운데 외국인 학생들의 비율이 가장 높은 흥무초등학교(교장 엄명자)가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한국어 수업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흥무초등학교는 전체 학생 476명 중 다문화가정 학생이 38.45%인 138명이다.

이 가운데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카자흐스탄 등 각국에서 온 외국인 학생의 비율이 160명(33.61%)으로 매우 높다. 이에따라 외국인 학생 127명을 대상으로 별도의 한국어 학급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 학급은 한국어 전담 교사, 이중언어(러시아어) 강사, 한국어 교육 강사로 구성돼있다.

흥무초등학교 한국어 학급에서는 온라인 개학으로 일어날 수 있는 외국인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적 학급에서 운영하는 경북 e학습터 학급 이외에 추가적으로 한국어 학습을 중점으로 하는 온라인 학급을 개설하기로 결정했다.

러시아어를 쓰는 학생을 위한 한국어 강의 콘텐츠가 매우 부족한 실정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네이버 밴드를 기반으로 하여 한국어 초·중·고급 3개의 온라인 학급을 개설했다.

한국어 학급에서는 온라인 학급을 통해 학생들의 출석 체크, 한국어 교육 강사의 설명과 이중언어 강사의 통역으로 제작되는 강의 영상, 과제 제시와 확인, 영어·수학·미술 등 교과의 정리 내용을 러시아어로 번역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