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자활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 강동면과 3자간 영농폐기물 수거함 설치 협약
경주지역자활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 강동면과 3자간 영농폐기물 수거함 설치 협약
  • 경주포커스
  • 승인 2020.06.1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식 참가자들이 아름다운 마을만들기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협약식 참가자들이 아름다운 마을만들기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경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정희근)는 18일 강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강동면,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와 영농폐기물 수거함 설치를 위한 ‘건강하고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수거함이 설치되는 모서 1리(권용삼), 오금 3리(전찬문), 국당 2리(손성락) 이장을 비롯해 프로젝트 협력기관단체인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지사장 김은호), 강동면(면장 권영만)이 함께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모서 1리 등 3개 마을주민과 3개 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건강하고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는 아름답고 행복한 우리 마을 만들기라는 공동의 목적을 가지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업을 진행하며, 무분별하게 버려지고 있는 영농폐기물을 체계적으로 수거하여 마을 환경을 지키는 것은 물론이고, 마을 내‘안심길’조성을 위한 로고젝트 설치하는 프로젝트다.

이 날 행사는 협약 주요 내용에 대한 소개와 함께 3개 기관의 MOU체결,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업무 협약 체결 후,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에서는 마을 주민의 ‘안심길’조성을 위한 로고젝트 설치를, 강동면에서는 주민들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경주지역자활센터는 설치된 수거함을 매주 1회 이상 관리하고 수거함으로써 자원재활용과 더불어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지원한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