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박은혁 초청 특강...24일 황남동 일대
웹툰작가 박은혁 초청 특강...24일 황남동 일대
  • 경주포커스
  • 승인 2020.06.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는 24일 황남동 일대에서 네이버 인기웹툰 ‘랜덤채팅의 그녀’의 박은혁 작가를 초대해 첫 특강을 개최한다.

‘지역 웹툰캠퍼스 조성 및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돼 현직 주요 포털 연재작가의 웹툰 창작 경험을 통해 웹툰작가가 되는 길을 공유할 예정이다.

경주시는 지난 3월 지역의 웹툰 창작자 양성과 만화 산업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공모한 ‘지역 웹툰캠퍼스 조성 및 운영사업’을 신청하여 최종 선정됐다.

이번 특강에 이어 다음달 9일부터 3주간 시청 대회의실에서 스토리텔링 교육을 실시한다.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인기리에 방영된 네이버웹툰 ‘동네변호사 조들호’의 해츨링 작가가 강사로 참여해 웹툰에 대한 기초와 스토리작법 이론을 배우고 웹툰 스토리텔링 실습을 통해 전문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초를 다진다.

이밖에도 경북 웹툰 캠퍼스에서는 청소년 대상 기초 교육프로그램과 1대1 멘토링 프로그램 등 웹툰에 관심 있는 지역민이 웹툰 창작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기타 상세한 내용 확인과 신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cube.or.kr) ‘문화산업 인프라-문화인재양성-웹툰캠퍼스 교육과정’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무료과정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