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주문화재단,e나라도움 아카데미 개설
(재)경주문화재단,e나라도움 아카데미 개설
  • 경주포커스
  • 승인 2020.08.1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주문화재단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지역 예술인들을 돕고 다양한 국비지원 공모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9일 경주시 맑은물사업소 5층 교육장에서 e나라도움 아카데미를 무료로 진행한다.

‘e나라도움’은 국고보조금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2017년 도입된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으로서 각종 국비지원 공모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필수 프로그램이다.

(재)경주문화재단은 ‘e나라도움 아카데미’를 통해서, 전문강사가 직접 프로그램 활용법을 교육하여 지역 예술인들의 국비지원사업 참여를 돕기위해 기획했다.

이번 교육은 e나라도움 예치형(보조사업자가 국고보조금을 신청하면 한국재정정보원이 관리하는 계좌를 통해 보조금을 전달하는 방식) 과정으로서, e나라도움 신청∙교부∙집행∙정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집중교육 한다.

지역 예술인을 중심으로 전일 교육참여 가능한 분에 한해 선착순 접수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이날 교육은 실습형 전산교육으로 오전에는 ‘교부신청’, 오후에는 ‘집행등록 및 정산’ 과정으로 진행된다.

e나라도움 아카데미는 (재)경주문화재단 문화사업팀 전화 748-7722 / 777-6930 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주문화재단 통합홈페이지(www.gjartcente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