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역사 및 관련유적이 한곡의 노래로...무료 보급및 강연도
신라역사 및 관련유적이 한곡의 노래로...무료 보급및 강연도
  • 김종득 기자
  • 승인 2020.08.1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천년 역사와 경주가 보유한 신라문화유산을 노래로 배울수 있게 됐다. 신라를 빛낸 위대한 유산들이라는 이름의 노래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이라는 노래를 신라왕 연대순으로 개사했다.
신라 56명의 왕중에 훌륭한 업적과 유산을 남긴 왕들과 위대한 인물들을 역사순으로 가사에 썼고 그에 맞는 관련 유적을 5분30초 길이의 영상에 담았다. 
신라역사와 문화유산들을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익힐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탄강신화가 전해오는 박혁거세거서간의 나정에서부터 망국의 한이 서린 포석정까지 신라의 역사가 7절의 노래에 모두 담겼다.불교공인 법흥왕, 진흥왕의 영토확장, 신라최초 궁궐터 창림사지에서부터 포석정까지 신라의 중요한 역사가 가사에 모두 포함돼 있다.

6절과 7절은 경주가 보유한 세계문화유산, 그옛날 서라벌의 모습도 그렸다.

 ‘놀이와답사 연구소’측은 경북문화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노래를 통한 신라역사 및 경주의 문화유산을 알리는 강연에 나선다.

강연은 불교아동교육을 전공하고 경주문화유산 해설사로 활동하고 있는 놀이와 답사 연구소 이수진 대표를 비롯해 5명의 문화재 해설사들이 강사로 나선다. 강연은 무료다.
노래를 통해 신라와 경주를 알릴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이수진 대표는 "누구든지 경주를 알기 위해서는 꼭 봐야할 소중한 자료로 잘 쓰여서 어디에서나 불려지고 나누어 신라역사를 아끼고 경주의 문화유산을 사랑할수 있게 되길 바란다"는 바람을 밝혔다.

연구소측은 노래완창대회등 보급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문의 010-2465-4650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