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안동대 문화콘텐츠 공동개발... 2일 협약
경주엑스포-안동대 문화콘텐츠 공동개발... 2일 협약
  • 경주포커스
  • 승인 2020.09.0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열린 경주엑스포와 국립안동대학교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류희림 경주엑스포 사무총장(왼쪽)과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오른쪽)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일 열린 경주엑스포와 국립안동대학교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류희림 경주엑스포 사무총장(왼쪽)과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오른쪽)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일 오후 5시 엑스포 대회의실에서 국립안동대학교와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류희림 사무총장과 금철수 경영혁신본부장, 안동대학교 권순태 총장, 이혁재 산학협력단장, 김병규 대외협력본부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문화콘텐츠 개발과 지원, 자문에 뜻을 모으고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 ․ 물적 자원 교류에 협력하기로 했다.

경북지역 문화콘텐츠 특성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안동대학교 학생들의 문화현장 경험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실습 및 취업정보 공유 등 인적 네트워크 교류와 시설 인프라 활용,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대내외 상호홍보에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개교 72주년을 맞은 안동대학교는 선비문화의 중심인 안동시에 위치해있으며 경북지역 문화와 전통의 계승 ․ 발전과 지역과 국가 발전에 공헌하는 창의 ․ 융합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2010년 개원한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을 비롯해 문화재 수리전공과 한국고전국역전공, 문화자원학 융합전공, 디지털전통문화 융합전공 등 다양한 문화관련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전체 40개 학과에 총재학생은 6,400여명이다.

특히 안동대학교 부속박물관에는 홍극가묘출토복식(중요 민속자료 제40호), 안동 석사자(경북도 문화재자료 제19호) 등 고고학과 민속학 자료 1만2천여 점을 소장하고 있고 조선시대에 세워진 역동서원(경북도 기념물 제146호)이 교내에 위치해 있다.

경주엑스포는 17만평(56만㎡)규모의 경주엑스포공원에 경주타워와 경주엑스포기념관, 문화센터, 솔거미술관 등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신라역사문화를 첨단기술로 재해석한 전시, 체험, 공연 등 독창적인 콘텐츠 20여개를 바탕으로 환경과 문화가 함께하는 365일 힐링파크로 상설운영중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