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아동병원, 경주시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
한빛아동병원, 경주시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
  • 김종득 기자
  • 승인 2020.11.1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아동병원이 경주시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지정됐다.

경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호흡기 감염병(감기·독감) 동시 유행에 대비해 지역 내 한빛아동병원을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지정해 이달 9일부터 진료를 개시하고 11일에 개소식<위 사진>을 열었다.

호흡기 전담클리닉 운영은 겨울철을 맞아 코로나19와 증상이 유사한 호흡기 환자들이 일선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거부 당하는 사례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해 호흡기·발열 환자의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코로나19 선별을 통해 지역 확산을 방지해 안전한 의료체계를 갖추기 위해 운영된다.

한빛아동병원은 감염 예방을 위해 코로나19 의심환자와 일반환자의 동선이 분리되는 시설을 갖추고 호흡기 환자의 진료와 치료를 동시에 진행 하며, 코로나19 검사실 및 음압격리실을 설치해 코로나19 의심 환자들이 즉시 검사를 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다. 시민들이 감염 우려 없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 것.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 감염 환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적기에 치료 받지 못하는 독감 등 호흡기 환자들이 제때 치료를 받을 수 있고, 코로나19 의심 환자 또한 진료와 검사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돼 다행”이라며, 호흡기전담클리닉에 참여의 뜻을 밝혀주신 한빛아동병원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