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2020년 공립미술관 평가 인증제 인증기관 선정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2020년 공립미술관 평가 인증제 인증기관 선정
  • 경주포커스
  • 승인 2021.01.0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한 ‘경계를 넘다 : 변월룡’ 특별전 전시 모습.
경주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한 ‘경계를 넘다 : 변월룡’ 특별전 전시 모습.

(재)경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이 2020년 공립미술관 평가 인증제에서 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립미술관의 평가인증제도 문화체육관광부가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라 공립미술관의 질을 높이고 그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시행했다.

7월 평가기관 대상 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서면 평가와 현장 조사를 실시했다.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시행령에 따른 △설립 목적의 달성도 △조직・인력・시설 및 재정 관리의 적정성 △자료의 수집 및 관리의 충실성 △전시 개최 및 교육프로그램 실시 실적 △공적 책임 등 5개 항목에 대한 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한 미술관에는 인증서(인증기간 2022년 12월 까지)가 발급되며, 인증 미술관은 해당 사실과 내용을 표시할 수 있다.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은 경주의 제1종 공립미술관으로서 해마다 기획전시, 연계프로그램 운영, 학술연구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해에는 경주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한 특별전 ‘경계를 넘다 : 변월룡’이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 문예회관 기획·제작프로그램(전시분야)’ 지원 사업에 최고 지원금을 지원받아 개최했다.

경주문화재단 오기현 대표는 “이번 공립미술관 평가인증제에서 인증 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경주시민의 문화향유 증진, 역사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경주의 정체성 확립에 기여하는 등 미술관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054-749-7723)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