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설맞이 행사 성덕대왕신종 디지털 음원 공개· 방문 이벤트 · 온라인 이벤트 진행
국립경주박물관 설맞이 행사 성덕대왕신종 디지털 음원 공개· 방문 이벤트 · 온라인 이벤트 진행
  • 경주포커스
  • 승인 2021.02.0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이 설연휴기간인 11일과 13일, 14일 3일간 경주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위해 설맞이 행사를 마련한다..

행사는 성덕대왕신종 소리 체험관 및 디지털 음원 공개, 한복을 입고 방문한 관람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방문 이벤트, 성덕대왕신종에게 새해 소망 댓글달기 등의 온라인 이벤트로 구성했다.

□ 성덕대왕신종 소리 디지털 음원 공개

국보 제29호 성덕대왕신종의 종소리를 활용한 실감형 디지털 콘텐츠 성덕대왕신종 소리체험관과 디지털 음원을 설날 연휴를 맞이하여 일반 공개한다.
역사적인 상상력과 첨단 기술력이 만난 성덕대왕신종 소리체험관의 종소리는 2020년 10월 성덕대왕신종 보존 상태 점검을 위한 타음 조사 과정에서 녹음된 새로운 음원을 바탕으로 약 3개월에 걸친 노이즈 제거ㆍ편집 작업을 거쳐 완성됐다. 이 성덕대왕신종의 웅장하고 신비로운 소리는 디지털음원과 벨소리용 음원 2가지 형태로 대국민 서비스될 예정이다. 음원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새소식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 방문 이벤트 우리 전통의상 한복 입고 기념품 받자

윷놀이 체험 모습.
윷놀이 체험 모습.

우리 전통의상 한복을 입고 방문한 관람객에게 특별한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성덕대왕신종이 완성된지 1250주년을 맞이하여 설 연휴 기간 동안 한복을 입고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250명에게 전통문양 책갈피를 증정할 계획이다. 참여는 정문 입장 시 한복 인증을 하고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재미로 보는 신년운세(윷점)

야외 전시장에서는‘재미로 보는 신년운세(윷점)’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비치된 대형 윷을 3차례 던져 본인의 패를 만들고, 게시판에서 운세를 확인할 수 있다.

□ 온라인 이벤트‘성덕대왕신종에게 소망을 말해봐!’

코로나19로 인해 박물관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새해 소망 이벤트‘성덕대왕신종에게 소망을 말해봐’를 마련한다.
국립경주박물관 온라인 채널(SNS)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새해 소망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0분에게 디저트 커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박물관측은 “이번 설맞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관람객에게 위로와 희망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했다”며 “모든 행사는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관람객 밀집을 최소화하여 진행하고, 박물관을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 이벤트를 병행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