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5개 로컬푸드 직매장과 업무협약 체결
경주시, 5개 로컬푸드 직매장과 업무협약 체결
  • 경주포커스
  • 승인 2021.03.0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와 5개소 농협이 로컬푸드 직매장에서의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가운데가 권연남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
경주시와 5개소 농협이 로컬푸드 직매장에서의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에서 세번째가 권연남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

경주시는 3일 농업인회관에서 경주농협(조합장 최준식), 내남농협(조합장 이연우), 동경주농협(조합장 김재호), 불국사농협(조합장 김영도), 천북농협(조합장 김삼용) 등과 함께 시민들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한 농산물 공급 상호협력 △지역농산물 생산농가 농약 안전사용 교육·홍보 실시 △잔류농약 분석을 위한 시료 수거방법·시기·분석물량·부적합 농산물 사후관리에 관한 협력 △기타 제반사항에 대한 기관 협의·결정 등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권연남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로컬푸드를 활성화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안전분석실은 지난 2019년부터 2년간 사업비 12억원을 투입해 118㎡ 규모로 설치됐으며, 잔류농약 검사장비 3대와 기타 전처리 장비 30여종을 갖추고 올해부터 잔류농약 320종을 분석 하고 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