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량초 드론축구 전국대회 3위 입상
모량초 드론축구 전국대회 3위 입상
  • 경주포커스
  • 승인 2021.05.06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뒷줄 맨왼쪽이 석대권 지도교사, 두번째 최정하 교장, 앞줄 왼쪽 첫번째 최강빈 주장
사진 뒷줄 맨왼쪽이 석대권 지도교사, 두번째 최정하 교장, 앞줄 왼쪽에서 첫번째 최강빈 주장과 선수들.

경주 모량초등학교 드론축구단 ‘모량넘버원’팀이 지난달 29일부터 이번달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내 최대 드론 전시회이자 콘퍼런스인 ‘2021 드론쇼 코리아’에 유소년 전국 드론축구대회에 참가해 당당하게 3위의 성적을 거뒀다.
전교생 44명의 작은 학교에서 큰 기적을 이뤘다는 평가가 나온다.

전국 드론축구대회는 지난 1일 전국의 유소년 부 13개 팀 7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팀별 5명의 선수가 공처럼 둥근 스카이킥 드론을 조종해 공중에 매달린 골에 드론을 집어넣는 드론축구 경기로 한 팀에 2명의 공격수와 3명의 수비수가 3분씩 3세트를 경기해 많은 골을 넣은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주 모량초는 지난해 12월에 ‘모량넘버원팀’을 만들고, 체육관이 없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복도에 미니 드론축구장을 설치해 전교생이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맹훈련을 펼쳐 창단 5개월 만에 전국 3위에 입상했다.

경주시는 지난3월 드론교육과 붐 조성을 위해 드론 축구공인 스카이킥 50대, 배터리, 소모품 구입 등에 500만원을 지원했으며, 이 학교에서는 전교생 1인 1축구드론을 가지고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국가공인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사 자격을 취득하고, 드론교육 강의와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최정하 교장은 “앞으로 전교생 모두가 드론축구 선수가 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 체계적인 드론교육으로 미래를 대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