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덕여고 란희망학생 '경북교육을 빛낸 학생' 선정
선덕여고 란희망학생 '경북교육을 빛낸 학생' 선정
  • 경주포커스
  • 승인 2021.06.1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이 14일, 선덕여고를 방문하여 ‘2020년 경북교육을 빛낸 학생’에 선전된 란희망 학생을 축하하고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사진왼쪽부터  최경도 만송교육재단 이사장,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란희망 학생, 권영라 선덕여고 교장.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이 14일, 선덕여고를 방문하여 ‘2020년 경북교육을 빛낸 학생’에 선전된 란희망 학생을 축하하고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사진왼쪽부터 최경도 만송교육재단 이사장,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란희망 학생, 권영라 선덕여고 교장.

경주 선덕여자고등학교 3학년 란희망 학생이 ‘2020년 경북교육을 빛낸 학생’에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이 참석하여 학생의 노력을 치하했다.

란희망 학생은 ““대학에서 한국어를 전공하여 외국인들이 한국에 정착하여 잘살 수 있도록 돕는 등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민간외교 분야에서 활동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란희망 학생은 지난해 LG연담재단과 교육부가 개최하는 제8회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서 고등부 은상을 받았다.
경주포커스 2020년12월9일보도- 소설가 지망생 선덕여고 란희망양, 전국이중언어말하기 대회 은상 수상http://www.gjfoc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829

지난해 경주포커스 인터뷰 영상 보기
https://youtu.be/a6vE8sHd13I

고려인 아버지와 러시아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란희망 학생은 5년전 한국에 와 생활하고 있으며 소설가를 꿈꾸는 문학지망생이기도 하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