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문화도시사업단, 시민홍보단 서포터즈 모집
경주시 문화도시사업단, 시민홍보단 서포터즈 모집
  • 경주포커스
  • 승인 2021.07.2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주문화재단 경주문화도시사업단은 8월 6일까지 ‘시민홍보단 서포터즈’를 공개모집한다.

문화도시 서포터즈는 경주문화도시사업을 알리고 경주의 전시·공연·문화시설 및 문화유산을 홍보하는 역할을 하며,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서포터즈’를 통해 문화도시에 대한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경주의 문화에 대한 홍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주시를 주소지로 하거나, 재직·재학 중인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SNS 활동, 관련 경험, 참여의지 등을 바탕으로 총 50여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한다. 선발되면 오는 8월부터 유튜브·틱톡, 카드뉴스, 블로그, 기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활동혜택으로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 종료 후 수료증 수여 및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자세한 내용은 (재)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gjartcenter.kr) 및 경주문화도시 홈페이지(https://gjcc.modoo.at) 또는 전화 054-760-2622~4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서포터즈를 모집는 것은 경주시가 신청한 문화도시 지정을 받기 위한 노력이다. 경주시는 문화도시 추진을 위해 지난 3월 문화도시사업단을 구성하고 6월에 예비 문화도시 지정 공모에 지원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8월 서면검토, 9~10월 현장실사 등을 거쳐 11월에 예비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승인할 예정이다.  경주시가 조성계획 승인을 받으면 1년간 예비도시사업을 추진하고 22년 하반기 최종 문화도시 지정에 도전하게 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