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졸업생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졸업생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 경주포커스
  • 승인 2021.10.1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운영 모습.
프로그램 운영 모습.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재학생을 넘어 졸업생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졸업생 일자리 매칭 및 맞춤형 인재 추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재학생뿐만 아니라 취업 의지가 높은 졸업생을 집중 관리하여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의 적극적인 행보의 일환이라고 학교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8월부터 올해 2월 졸업자 중 선발된 졸업생 180명을 대상으로 9월 13일부터 12월31일까지 6단계의 집중 관리를 통해 일자리 매칭을 진행하고 있다. 일자리 매칭 집중 프로그램에 참여한 졸업생은 1대1 밀착 상담과 맞춤형 인재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목표인 취업을 달성할 때까지 지속적인 지원과 관리를 받게 된다.

특히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협약을 체결한 기업체와 관련기관 및 단체가 동국대 경주캠퍼스에 채용 공고를 의뢰하면 대학의 취업전담교수와 컨설턴트가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추천하여 기업과 구직자가 서로 만족하는 취업 매칭을 시행 중이다.

김억조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가족회사, 관련 기관 및 단체의 2021년 하반기와 2022년 채용 예정 정보를 사전 공유하여, 기업 맞춤형 인재 추천에 힘쓰겠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체에서 우리 학생을 채용하는 선순환 구조로 통해 중장기적인 취업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