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벌레전기자동차, 14일부터 온라인 예약서비스 실시
비단벌레전기자동차, 14일부터 온라인 예약서비스 실시
  • 편집팀
  • 승인 2021.12.0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단벌레전기자동차.
비단벌레전기자동차. 동부사적지와 향교 일원에서 2대가 운행중이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 비단벌레전동차의 온라인 사전 예약 서비스를 14일부터 도입한다.

공단은 기존 당일 현장 구매의 한계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대기 줄을 서지 않고 비대면으로 예약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구축했다. 사전 티켓 오픈 일자는 13일 오후 2시부터다.

온라인 사전예약 방법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티켓을 구입한 후 문자메시지로 받은 링크를 통해 날짜 및 회차를 선택하면 예약이 확정되며 탑승 전 모바일 티켓을 제시하면 검표 후 이용 가능하다.

또한 현장에서 줄서기 없이 인터넷 클릭으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고 고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한눈에 볼 수 있는 실시간 예약 상황 페이지도 구성했다.

다만 예약 회차의 출발 15분 전에는 반드시 탑승 장소에 도착해야 하고 예약 후 미도착 시 날짜·회차 변경 및 환불은 불가능하다. 기후여건이나 차량상태에 따라 운행이 불가능할 경우 예약자에게 메시지를 발송하여 안내하며 100% 환불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www.gjfmc.or.kr)와 티켓 판매처의 비단벌레전동차 예약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비단벌레전동차 대표번호(054-750-865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단은 동궁과 월지에서 3일부터 수질개선 준설공사, 탐방로 공사 등을 시행해 동궁과 월지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또한 13일부터 공사기간 중 관람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로 단축 운영하며,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 5시30분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