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폐물관리공단,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선포
방폐물관리공단,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선포
  • 경주포커스
  • 승인 2012.07.1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반성장 선포식에서 방폐물관리공단 송명재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방사성폐기물관리공단(이사장 송명재)은 중소기업과 지역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방폐물공단은 12일 중저준위방폐장이 건설되고 있는 월성원자력환경관리센터에서 공단 주요간부와 방폐장 건설에 참여하고 있는 대우, 삼성을 비롯 석원, 유호, 선광 등 협력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KRMC 동반성장 다짐 선포식을 가졌다.

공단은 이날 중소기업 지원정책 추진전략과 실천과제를 포함한 동반성장 기본계획을 확정해 발표했다.

방폐물공단의 동반성장 기본계획은 중소 협력업체 경쟁력 제고, 공정거래질서 확립 등 3개 분야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해 공단만의 특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담았다.

공단은 동반성장 다짐선포식을 계기로 중소기업 자금지원, 대금지급 조건개선, 기술교육 지원, 협력업체 사내 직원교육 참여 및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다.

또 분기 1회씩 송명재 이사장이 직접 중소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관련 부서장들이 참여하는 위원회를 분기 1회씩 열어 동반성장의 중요성 및 리더로서의 역할을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공단은 방폐사업에 대한 지역 수용성 확보를 위해 동반성장을 지역사회와의 상생 모델로 육성해 나기기로 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