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자력, 추석당일 한수원 취업 설명회 개최
월성원자력, 추석당일 한수원 취업 설명회 개최
  • 경주포커스
  • 승인 2012.09.2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이청구)는 추석당일인 30일 오후 3시 경주시 양남면 나아리에 있는 월성원자력본부 홍보전시관 강당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수원 등 공기업 공채대비 취업준비 특강’을 실시한다.

월성원자력이 경주지역 취업준비생과 부모를 대상으로 마련한 이 행사는 올 가을 진행되는 한수원 공채 준비생에게 꼭 필요한 준비사항 등을 알려주는 비법 특강이다.

경주지역 취업준비생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 나가 학업 중이거나 취업준비 중인 경주출신 젊은이들이 추석에 고향을 찾아 한꺼번에 모이는 날을 이용해 마련한 것이다.

취업특강에서는 원자력산업의 전망과 원자력 안전성 등 원자력업계 종사자로서의 기본 지식 교육과 경주출신 한수원 공채합격자 현황, 지역주민 가점제도, 지역민 모집전형 등 경주지역 출신이 공략할 수 있는 취업전략을 전달한다. 또 필기시험 합격생을 대상으로 한 2차 논술시험 준비전략 등 구체적인 취업비법 등도 공개된다.

2011년 설부터 2년째 명절맞이 취업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양준영 신월성건설소 토건실장은 “한수원뿐 아니라 중저준위 방폐장이 있는 경주지역 젊은이들은 지역주민 가산점을 이용하면 취업에서 유리한 입장에서 출발할 수 있다”면서 “이 특강을 통해 한수원에 들어온 경주출신 직원들이 계속 늘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지역 출신으로 한수원 취업특강을 듣고 지난해 5월 한수원에 입사한 이상진 월성본부 홍보팀 주임은 “특강에서 논술 준비 비법을 들었던 게 한수원 취업에 결정적인 도움이 됐다”면서 “요즘 정보가 많은 것 같지만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논술이나 면접관련 정보는 부족한데 특강을 통해 꼭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54)779-2842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