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진보당 공동으로 최 시장 검찰에 고발 방침
민주당, 진보당 공동으로 최 시장 검찰에 고발 방침
  • 김종득 기자
  • 승인 2012.12.0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신(1신대체) : 3일 오전 11시30분]

▲ 양당관계자들이 경주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하고 있다.
민주통합당, 통합진보당 경북도 선거대책위원회와 경주시선거대책위원회는 3일 오전 10시30분부터 경주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양식 경주시장을 공직선거법위반으로 직접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오중기 민주통합당 경북도선거대책위원장, 황병열 통합진보당 경북도선거대책본부장 등은 공동기자회견에서 "민주통합당, 통합진보당 중앙당 법률지원팀의 도움을 받아 최 시장을 공직선거법위반으로 직접 검찰에 고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면경고한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도 비판했다.
양당은 기자회견에서 "경주시 선관위가 서면경고로 사건을 마무리 한 것은 권력의 눈치를 본 봐주기 조치가 아니면 명백한 직무유기"라면서  "경주시선관위의 봐주기식 솜방망이 조치에 강력히 항의하며 이 건을 중앙선관위에서 즉각 재조사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경주포커스에 대한 보도자료 제공 중단에 대해서도 항의했다.
양당은 기자회견에서 "이 사건을 단독 특종 보도한 경주포커스에 대해 경주시청 공보과에서 경주시 보도자료 제공을 중단한 것은 명백한 언론탄압"이라면서 이의 즉각 중지도 촉구했다.

최 시장의 공개사과도 촉구했다.
양당은 "최 시장은 지방자치단체장의 신분으로 선거법을 완전히 무시하고 보란듯이 정면위반 했다"며  "최 시장의 이번 행위는 경주시민들에게 경주시 공무원들이 모두 박근혜 후보를 지지하는 것으로 오인하게 하는 효과와 경주시의 모든 공무원들이 박근혜 후보를 지지하도록 하는 무언의 압력이므로 사법처리와는 별개로 전체 경주시민에게 공개사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양당은 경주시선관위에 대핸 고발방침은 일단 유보했다.

 

▲ 기자회견을 마친뒤 시청 현관앞에서 관권선거를 규탄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1신 : 3일 오전 10시05분]

[=속보] 새누리당 대선출정식에 참가한 최양식 경주시장에 대해 11월 30일 ‘서면경고’ 한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대해 야당이 강력반발하고 있다.

민주통합당, 통합진보당 경북도당위원회, 경주시지역위원회는 3일 오전 경주시청에서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열고 선관위의 조치가 지나치게 경미하다며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 정당관계자들은 민주통합당 중앙선거대책본부 법률지원팀을 통해 최양식 경주시장의 선거법위반내용을 검찰에 고발하고, 경주시선관위를 직무유기로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