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사랑 가족행복 UCC 공모전
아가사랑 가족행복 UCC 공모전
  • 경주포커스
  • 승인 2011.08.12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보건소 주최

경주시보건소는 저출산 문제 해소 및 결혼과 출산·양육의 소중함과 임산부 보호를 위해 UCC를 공모한다. 이번 UCC공모전은 경주시 보건소, 경상북도 아이낳기 좋은 세상 경북운동본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의 주최로 개최되며, 지속적으로 시민들과 저출산에 대한 인식 임산부 보호, 행복한 자녀양육과 관련된 인식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출산장려를 촉진하는 내용, 아가사랑·가족행복의 의미가 담겨있는 내용, 사회적으로 임산부 보호 관련 주제로 UCC를 제작해서 응모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이며, 참가자격은 지역, 나이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기존에 미발표된 5분이내 100MB이하의 동영상 파일, 형식은 avi, wmv 형태로 이메일(02happiness@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는 응모작에 대한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30일 경주시 보건소 홈페이지 게시 및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0월 10일 개최된다. 아가사랑 UCC 수상작은 대상·최우수상·우수상 등 총 상금 35만원을 수여받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저출산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결혼 및 출산관련 내용이나 결혼·출산·자녀양육 등에 대한 아이디어와 지혜를 담은 UCC를 공개 모집해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UCC공모전의 결과물은 향후 홍보 및 교육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보건소 저출산 관계자는 “가정의 소중함과 아이와의 행복한 삶 등에 대해 많은 시민들이 출산과 양육의 소중한 경험과 생각을 전하는 공모전이 되기를 바란다”며, “공모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지혜를 담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관련 문의사항은 경주시 보건소 저출산 담당자 (054-779-8625)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 공모전 담당자 (054-770-2617)로 하면 된다.

[자료 : 경주시보건소]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