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무 전 국립중앙박물관장 초청 특강 개최
이건무 전 국립중앙박물관장 초청 특강 개최
  • 경주포커스
  • 승인 2011.09.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경주박물관 10월1일 오후3시부터
▲ 이건무 전국립중앙박물관장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은 10월 1일 오후 3시부터  강당에서  이건무 전국립중앙박물관장을 초청한 가군데 석학과의 대화’ 를 마련한다.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이건무 교수 전 국립중앙박물관장(현 용인대학교 문화재학과 교수)의 『우리 문화유산 이야기(고고학)』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국립중앙박물관장, 문화재청장을 지내며 우리 문화유산을 가장 가까이서 지켜보며 갖게 된 다양한 생각과 대표적인 유적에 대한 발굴조사 작업에 참여한 생생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딱딱하고 어려운 발굴조사보고서에 기록된 내용이 아닌, 고고학자의 경험에서 우러난 진솔하고 소박한 이야기들을 통해 일반 대중들이 고고학 연구나 문화유적 보호에 대한 친근한 인식을 갖게 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건무 교수는 서울대학교 고고인류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고고학 석사를 취득하였으며, 고려대학교 대학원 문화재학 협동과정에서 박사를 취득했다.

국립중앙박물관 관장과 문화재청 청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용인대학교 문화재대학원 대학원장으로 재직 중입니다. 저서로는 『천 번의 붓질 한 번의 입맞춤』, 『선사 유물과 유적』, 『청동기 문화』등이 있습니다.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 ‘이달의 행사(교육 프로그램)’에서 예약(선착순 접수)한 후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