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경주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 경주포커스
  • 승인 2013.11.0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일 경주대학교 본관 대강당에서 제 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및 제2회 메달수여식을 개최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나이팅게일의 헌신적인 삶과 숭고한 생명존중의 정신을 이어받아 나이팅게일의 후예로서 봉사와 사랑의 삶을 실천하며, 인간의 존엄과 생명을 존중을 다짐하는 해 가기로 다짐하는 행사다.

이날 선서식에는 정현 입학부총장, 김기태 교무처장, 노정철 입학처장, 이승엽 발전기획부처장처장, 박성순 경북간호사회증경회장, 학부모, 내외귀빈, 학생 250여 명이 참석했다.

3학년 김정미등 34명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인류애와 생명존중의 간호정신을 이어받아 전문직간호사로서 의무와 책임을 다하며, 일생을 살아 갈 것을 다짐하는 나이팅게일선서를 하였으며, 4학년 박주현등 30명은 간호사로서의 사명을 완수 하면서 평생을 살아갈 수 있는 나이팅게일의 인간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다짐을 했다.

선서생들은 경북대학교병원, 동국대학교병원, 울산동강병원, 포항세명기독병원, 경주시보건소, 여성아이병원등의 임상실습기관에서 임상실습을 하게 된다.

경주대 간호학과는 지난 2009년 신설됐으며, 2013년 1회 졸업생의 국가시험에 100% 합격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