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도약발판 마련하는 한해
지역발전 도약발판 마련하는 한해
  • 경주포커스
  • 승인 2014.01.0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성의원, 최양식시장, 정석호 의장 신년사

갑오년 새해가 밝았다. 정수성 국회의원, 최양식 경주시장등은 신년사를 통해 이구동성으로 갑오년 한해 지역발전을 기원했다.

다음은 새해 신년사 전문

<정수성 국회의원 신년사>

문화재 복원 새로운 관광시대 열려

존경하는 경주시민 여러분!
 
새누리당 정수성 국회의원입니다.

갑오년 새해 힘차게 떠오르는 밝은 태양을 향해 국가와 경주의 발전을 기원하면서 인사 올립니다.

어느덧 박근혜 정부가 출범한지 1년여가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 동안 많은 문제들이 표출되었지만 법과 원칙에 입각하여 새로운 국가의 비전을 세우고 실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협력과 신뢰가 뒷받침된다면, ‘경제부흥’, ‘국민행복’, ‘문화융성’, ‘평화통일 기반구축’ 등 4대 국정기조를 충실히 이행하여, 우리 경제가 부흥을 이루고 국민 삶의 질을 높여 모든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완성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특히 우리 경주는 박정희 대통령께서 ‘경주 구상’을 바탕으로 건설하신 의미 있는 지역입니다. 박근혜 대통령께서 성공하여 역사적인 대통령으로 남을 수 있도록 우리 경주시민들께서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경주시민 여러분!

올해 우리 경주는 2가지 측면에서 발전의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첫째, 문화재 복원으로 새로운 관광시대가 열리는 해입니다.
올해부터 2025년까지 12년간 월성(신라)왕궁, 황룡사, 동궁과 월지(안압지) 복원과 정비를 중심축으로, 쪽샘지구 발굴․정비, 월정교 복원 등 8개 핵심사업에 약 9,450억원(국비 6,615억원, 지방비 2,835억원)이 투입될 전망입니다.

유적복원 사업들이 진행되면 경주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해 ‘관광객 2천만시대’를 앞당기고, 세계속에서 고대 대도시의 웅장한 건축물이 현존하는 국제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입니다.

저는 국회에서 관련 예산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예산지원특별법’을 발의하여 법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원자력 시대가 활짝 열립니다.
한수원 본사 신축공사가 시작되어 2015년도 말에 완성됩니다. 이에 수반하여 임직원 사택 1,000세대의 건립 및 임대가 이루어지고, 한수원 축구단 훈련센터와 유소년 축구아카데미, 평생학습센터가 건립될 예정입니다.

또한,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신사옥이 2016년 5월 완공을 목표로 건립됩니다.

이제 경주는 ‘2개의 큰 기업의 시대’가 열림으로써 경주발전의 큰 획을 그을 것입니다. 모든 경주시민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경주시민 여러분!

경주 국회의원으로써, 올해도 경주가 어디로, 어떻게 가야할지 해답을 찾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 동안 성심껏 도와주신 시민여러분께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올 한해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기 바랍니다.
시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4. 1.1 국회의원 정 수 성
 

   

<최양식 시장 신년사>

제2의 번성기를 향한 도약의 발판 마련하는 새해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경주의 꿈과 희망을 담은 甲午年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늘 더없는 평안과 하시는 일 모두 성취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금년은 『신라왕궁 복원의 원년, 글로벌 문화융성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신라왕궁 복원을 위해 문화재청에 ‘발굴조사단’을 만들고 시민대표가 참여하는 ‘신라왕궁복원위원회’를 구성하며 안정적인 예산확보를 위해 ‘특별법’을 제정하는 등 천년왕도의 정체성 회복운동이 본격 시작됩니다.

뿐만 아니라 ‘에밀레 공원’과 ‘포석정 유상곡수’ 재현, ‘6부전 56왕전’을 건립하여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도심상가내 주차와 문화공간이 가능한 청소년 프라자와 성동시장에 주차타워를 건립하여 도심경제와 재래시장이 살아납니다.

원전온배수를 이용한 시설채소 재배단지를 조성하여 농가소득을 올리고수도권에 농‧특산물 판매장을 만들어 판로를 개척하여 나가며, 맑은 물 사업소를 신설하고 ‘북천 고향의 강’정비와 ‘충효천 생태복원’, ‘탑동정수지 설치’ 등을 통해 녹색도시를 만들고, 화물전용주차장과 버스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질 높은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평생학습 도시에 걸 맞는 평생학습문화센터를 건립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보훈회관 개관과 함께 노인종합복지관도 건립에 속도를 내고, 초등학교 무상급식 전면실시, 대학교 향토생활관 출연 확대 등 교육환경도 개선하여 시민행복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갑오년을 “위대한 경주의 해”로 함께 열어갈 자랑스러운 경주시민 여러분!
경주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삼국통일 이후 제2의 번성기를 누릴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마련된 만큼 시민 여러분의 단결된 힘이 어느 때보다도 필요합니다.

경주의 새로운 미래발전을 위해 疏通과 和合이라는 화두로 甲午年 새해를 힘차게 시작합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경주시장 최 양 식
 
 
<정석호 시의회의장 신년사>
견제와 상생으로 창조하는 의회상 정립

 
존경하는 경주시민 여러분!
희망찬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마다 웃음꽃이 활짝 피어나고 꿈과 행복이 넘쳐나는 희망찬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아울러 지난해 어려운 가운데도 우리 시의회가 활기찬 의정을 펼칠 수 있도록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해는 제6대 경주시의회가 막을 내리는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 유종의 미를 거둘 것을 약속드리면서 새해 의정운영 방향을 제시코자 합니다.

첫째, 항상 배우고 연구하며 견제와 상생으로 창조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겠습니다.

의원 모두는 항상 배우고 연구하며 열린 마음과 낮은 자세로 소통하고 논의하여 지역 현안을 합리적으로 풀어나가고 입법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서 창조하는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집행부가 추진하는 각종 시정에 대해서는 시민을 위한 섬김행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건전한 비판과 감시 활동을 강화하고 시정발전을 위해서는 상호간 동반자로서 상생의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둘째, 원전과 방폐장 건립 및 운영 감시 강화로 지역안정에 주력하겠습니다.

원전과 방폐장은 시민의 생명을 담보로 유치한 만큼 견실한 시공과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감시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며 수명이 다한 월성1호기 수명연장 반대와 포화상태에 직면한 월성원전 내 사용 후 핵연료를 조속히 처리하여줄 것을 정부에 강력히 요청함으로서 시민 불안 해소에 주력하겠습니다.

셋째, 역사문화 창조도시․시민 행복도시를 건설하는데 진력하겠습니다.

우리시의 오랜 염원이자 역사적인 대과업인 신라왕궁과 황룡사 복원 및 화랑마을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한수원 사옥 및 사택과 현안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증가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민생의 현장을 발로 뛰면서 시민의 생생한 여론을 수렴해 의정에 반영하고 불우하고 소외된 지역을 더 보살피며 우리시의회 발전을 위해 애정 어린 충고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30만 시민들로부터 항상 사랑받는 민의의 전당이 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경주시민 여러분!

올해는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이루어지는 참으로 중요한 한해입니다.

우리 경주시의회도 제6대 의회가 막을 내리고 제7대 의회가 출범해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뜻 깊은 한해가 될 것입니다.

힘차게 달리는 청마의 해를 맞이하여 30만 시민 여러분의 위대한 저력을 함께 모아 희망의 새해를 힘차게 열어나갑시다.

올 한해도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하시는 일들이 뜻대로 성취되는 보람찬 한해가 되시길 충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4. 1. 1.
경주시의회 의장 정석호
.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