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도정일 대학장 초청 특강 가져
경희대 도정일 대학장 초청 특강 가져
  • 경주포커스
  • 승인 2011.10.2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교양교육과정 개편방향 설명회
▲ 경희대 도정일 학장 특강모습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김영종)는 지난 20일 오후 4시에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교양교육과정 선진화 특강 및 교육과정 개편방향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특강과 설명회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양교육원(원장 박상신)에서 교양교육 선진화 모델 연구를 통해 교양교육과정 개편 방향을 모색하고 교내 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교양교육의 선진화 모델 연구를 위해서 2011년 수도권 대형 대학 중 유일하게 ACE사업 대학으로 선정된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도정일 대학장을 초청하여 ‘교양교육과 인문학 교육, 왜 중요한가’를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특강에 이어 교내 교수, 직원,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양교육과정 개편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열어 구성원들의 공감대를 갖는 자리를 가졌다.

이 설명회에서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교양교육과정 개편방향으로 △ 도덕적 인성 교육을 강화하고 △ 비판적 사고 및 의사소통 역량을 강화하고 △융복합 교육과정의 개발 및 확립 △ 전공수학을 위한 기초교육의 강화 △ 자기계발 교육을 통한 인재상을 구현하는 것을 제시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올해 교육과학기술부가 선정한 ‘잘 가르치는 대학’에 선정되어 앞으로 4년간 학부교육선진화 선도대학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