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왕동 마을 안길, 세계물포럼 기념거리로 지정
인왕동 마을 안길, 세계물포럼 기념거리로 지정
  • 경주포커스
  • 승인 2014.12.0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낙영 부지사를 비롯해 경북도의회, 경주시의회 의원및 주민대표들이 기념거리에서 포즈를 취했다.

첨성대 인근 인왕동 사적지 마을 안길이 세계물포럼을 기념하는 벽화를 조성하고 ‘세계물포럼 기념거리’로 지정됐다.

경주시와 2015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 경상북도는 내년 제7차 세계물포럼을 앞두고 세계물포럼 이후에도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지구촌 물 부족 문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지속한다며 개최지인 경주에 상징적인 명소를 조성하는 취지에서 기념거리를 지정했다.

세계물포럼 기념거리는 3가지 주제(세계물포럼존, 경주존, 예술존)로 벽화가 구성됐다.

‘물포럼 존’은 세계물포럼을 통해 모두가 물의 풍요를 누리기를 기원하는 메시지와 비와 물방울 등 우리 주변에 다양한 형태와 모습으로 존재하는 물을 이야기하고 있으며, ‘경주 존’은 천년의 미소, 첨성대, 불국사 등 경주의 대표적 이미지를 그렸다. ‘예술 존’은 명화를 재해석한 작품과 동물 등 누구나 보고 즐길 수 있는 이미지를 담고 있다.

이정무 2015세계물포럼조직위원장과 주낙영 경북도 행정부지사, 서호대 경주시의회 부의장, 박도문 세계물포럼경주시지원위원장과 주민대표 등은 4일 오전 11시부터 세계물포럼 기념거리 지정식 및 현판 제막식을 가지고 벽화거리 투어를 진행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