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전문가 김원길씨 20대 국회의원 총선 예비후보 등록
여론조사 전문가 김원길씨 20대 국회의원 총선 예비후보 등록
  • 김종득 기자
  • 승인 2015.12.1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원길 예비후보(새누리당)


제18대 대통령 선거당시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후보의 여론동향 조사위원장을 역임했던 김원길씨가 제20대 국회의원 총선 경주 출마를 선언하고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1963년생인 그는 오릉초등학교와 신라중·문화고를 졸업헸으며 성균관대학교에서 정치학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다.
특히 민심의 이동추이를 분석하는 여론조사 분야로 박사학위를 받아 지난 18대 대통령 선거시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후보의 여론동향 조사위원장을 맡아 수 십 차례의 여론조사 분석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의 당선을 이미 정확한 근사치로 맞춘 실력가로 평가 받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현재 미래로경주시민모임 대표, 사단법인한국정치학회 이사, 나라사랑청년포럼 상임자문위원, 사단법인대한민국공무원공상유공자회 정책자문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며 한국정치세계학술대회 홍보위원, 새누리당 18대 대통령후보 여론동향조사위원장, 성균관대학교 총동창회 상임이사 등으로 활동했다.

김 예비후보는 “현재 시민들은 기성인물이 아닌 새로운 인물로 경주시의 새로운 도약을 바라고 있다”면서 그는 “오랫동안 갈고 닦은 지식과 정치적인 식견을 바탕으로 침체기로에 있는 경주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출사표에서 세 가지 원칙을 제시했다.
먼저, 경주지역이 도시와 농어촌이 접해있고 관광객과 지역민이 공존하는 지역인 만큼 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민심을 정치에 반영하는 시민소통형, 민심실천가로서 다양한 목소리를 놓치지 않고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두 번째로 주변지역에 비해 낙후되어 가고 있는 고향 경주를 살리기 위해 ▲문화재보호법 전면 개정을 통해 지정문화재와 사유재산권 보호 방안 강구를 위해 온 힘을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세 번째로 우리 가족과 이웃이 살기 좋은 안전한 도시, 교육의 도시로 변모하기 위하여 ▲타지역으로의 인재유출 방지를 위한 교육제도 전면 개선 ▲안전한 도시 경주를 위한 분야별 안전대책 구축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출사표에 담지 못한 내용과 경주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은 선거운동기간 중 지속적으로 경주시민들을 직접 찾아뵙고 경청하겠다.” 며 “후손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주고 싶은 꿈과 희망을 경주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원길 예비후보 프로필]

 

● 성 명 : 김원길(金原吉)
● 생년월일 : 1963년 2월 5일

● 학 력
오릉초등학교
신라중학교
문화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사
성균관대학교 정치학 석사
성균관대학교 정치학 박사

● 주요경력 :
(전) 성균관대학교 총동창회 상임이사
제18대 대통령선거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후보 선대위 여론동향조사위원장
(사)한국정치학회 주최 한국정치세계학술대회 홍보위원
(사)세계한인언론인연합회 자문위원
(현) (사)대한민국공무원상이유공자회 정책자문위원장
나라사랑청년포럼 상임자문위원
(사)한국정치학회 이사
미래로경주시민모임 대표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