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국변호사, 24일 경주시청서 출마 기자회견
권영국변호사, 24일 경주시청서 출마 기자회견
  • 성빛나 시민기자 / 경주포커스
  • 승인 2016.02.2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영국 변호사가 22일 밤 금속노조 경주지부 운영위원들과 만나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성빛나>
21일 서울 용산참사 현장에서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한 권영국 변호사가 24일 오전 11시 경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주시민들에게 출마를 알린다.

 
권 변호사의  기자회견장에는 김태영 민주노총 경북본부장, 오영중 서울지방변호사회 인권위원장, 정종길풍산해고자협의회 의장, 경주지역 시민사회 대표등이 지지발언을 할 예정이다.

권변호사는 앞서 22일 밤 경주 포시즌 유스호스텔에서 열린 금속노조 경주지부 9기 2차 운영위 수련회장을 방문해 운영위원들을 만났다.

권 변호사는 "가장 젊은 청춘을 경주 안강 풍산금속에서 보내며 노조설립을 하다 두 번 해고됐고 두 번 구속됐다"고 자신을 소개한 뒤 "선거에 나오게 된 건 용산참사 책임자 김석기가 유력하다는 소식을 듣고서였다. 이것만은 용납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불의가 판치는 것을 용납할 수 없어 나왔다“고 설명했다.

민주노총 법률원장을 역임한 그는 19일 대법원이 발레오 조직형태변경 무효소송에 대해 파기환송한 데 대해서도 비판했다. 
권 변호사는 "이번 대법 판결은 노동법자체를 제거한 판결이었다. 정치적인 역관계를 바꿔내지 못하면 기득권만 계속 강화된다"며 "판을 새로 짜야하는 막중한 과제는 정치와 운동이 어떻게 만날 수 있을지에 달렸다. 지역에서 신나는 굿판을 만들어 가보자"고 말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