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기 후보, 한수원 사장 만나 상생협력 강조
김석기 후보, 한수원 사장 만나 상생협력 강조
  • 경주포커스
  • 승인 2016.03.0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석기 새누리당 예비후보는 7일 오전 조석 한수원사장을 만나, 한수원 경주 시대의 개막을 환영하고 경주를 대표하는 기업이 되어 경주 한수원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는 환영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사진>

한수원은 오는 20일까지 경주로 이전할 예정이다.

김 예비후보는 조석사장과의 만나 ““한수원의 경주 이전이 20일로 확정되어 한수원 경주 시대가 곧 개막하는데, 현재 약속된 예산 3조 4천억여원 중에서 집행되거나 확보된 예산이 전체의 56%에 불과하다. 이에 대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한수원과 경주시가 서로 상생한다는 마음으로 협력업체의 100% 이주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협조를 구했다.

또 최근 한수원 출퇴근버스 업체 선정 때 경주시업체가 아닌 타지역업체가 선정되어 지역 업체의 불만이 높아진 사례를 예로 들며, 앞으로 진행되는 건설공사는 물론 식당, 용역 등의 시행 사업에 지역 업체의 우선 배려를 부탁했다.
그리고 한수원 인재 채용 시 지역 출신에게 현재 가산점 5%를 주는 제도에서 우수한 지역 인재를 더 많이 채용할 수 있도록 신입사원의 10%이상을 지역 인재로 채용하는 지역쿼터제로의 전환을 요청하는 한편 경주시와 한수원, 그리고 지역 대학이 참여하는 산학관 협의체 구성도 제안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