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속 청년위, 4,5일 동국대 경주캠 방문
대통령직속 청년위, 4,5일 동국대 경주캠 방문
  • 경주포커스
  • 승인 2016.04.0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의 ‘2016 찾아가는 청년버스’가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를 방문한다. ,

‘청년버스’는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박용호)가 취·창업, 진로 관련 고민 상담 및 청년 사업 정보 전달을 통해 청년들에게 일자리, 진로에 대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고용부와 교육부, 중진공, 금감원 등 14개 부처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동국대 경주캠퍼스를 방문하는 청년버스는 1일차 각 분야별 청년고민에 대한 상담을 지원하고, 2일차에는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취업·창업 관련 1대1 맞춤형 상담과 정보 제공, 저학년 진로탐색을 위한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또, 청년 지원 정보물 전시, 청춘우체통과 현장 설문 등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소통프로그램과 열정페이 및 알바피해자 지원 관련 브로셔 배포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신재 동국대 경주캠퍼스 인재개발처장은 “우리대학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취업 상담 부스 운영을 통해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 안내와 취업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재학생 및 경주지역 청년들의 취·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고용노동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 연수기관 4년 연속 선정(2013~2016), 2016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 운영기관 등 정부 취업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재학생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