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하반기 수강생 모집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하반기 수강생 모집
  • 경주포커스
  • 승인 2016.08.2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최양식)은 2016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하반기 수강생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 <자료=경주예술의 전당>
예술 ‘읽기’ 시리즈 강좌는 상반기에 이어 ‘미술읽기’, ‘음악읽기’, ‘영화읽기’, ‘인문학읽기’, 이상 네 개 강좌를 개설한다.
미술읽기 ‘생활과 미술’은 생활 속에 존재하는 흥미로운 미술 이야기들을 다룬다. 이점원 강사의 독특한 시각에 입각한 해설이 매력적인 강좌다.
 음악읽기 ‘재미있는 음악이야기’는 효과적인 음악 감상법 습득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한다. 이철우 강사의 여행하듯 편안한 진행이 돋보이는 강좌다.
영화읽기 ‘해설이 있는 예술영화’는 스토리와 영상미가 탁월한 예술영화를 엄선하여 최영익 강사가 진행한다.
인문학읽기 ‘재미학개론’은 ‘재미’를 인문학적으로 폭넓게 고찰한다. ‘재미의 본질’을 저술한 인기강사 김선진 교수가 진행한다.

강사들의 ‘강의 재능기부’로 진행하는 재능기부 강좌 역시 상반기에 이어 ‘사진작가양성교실’, ‘예술가곡교실’, ‘닥터윤의 색소폰 교실’, ‘책수레 독서교실’, 이상 네 개 강좌가 진행된다.

사진작가양성교실은 취미생활을 넘어선 프로 사진작가의 양성을 지향한다. 최부해 강사가 4년째 맡아 진행하는 인기 강좌다. 예술가곡교실은 국내외의 주옥같은 가곡을 부르며 힐링을 도모하는 강좌다. 장성현 강사가 진행한다.
닥터윤의 색소폰 교실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원-포인트 레슨 강좌다. 국내 최초로 색소폰 박사 학위를 취득한 윤여민 강사가 진행한다.
책수레 독서교실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독서지도 프로그램이다. 독서지도사 자격증을 가진 주부 동아리 ‘책수레’가 맡아 진행한다.

김완준 경주예술의전당 관장은 “지역문화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바로 문화예술교육"이라며 "적은 교육예산이지만 강의 재능기부를 통해 알뜰한 예술아카데미 커리큘럼을 준비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하반기 예술아카데미는 8월 23일에 개강하는 예술가곡교실을 제외하고는 모두 추석 연휴 후에 개강한다. 경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강좌 세부내용을 숙지한 후 신청하면 된다.
예술 ‘읽기’ 시리즈의 경우, 기존 수강생은 수강료 2만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 1588-4925.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