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태풍피해 울산에 복구비 5억원 성금
한수원, 태풍피해 울산에 복구비 5억원 성금
  • 경주포커스
  • 승인 2016.10.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석 한수원 사장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산광역시에 태풍피해복구 성금 5억원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양호영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장, 조석 한수원 사장, 김기현 울산광역시장)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은 태풍 ‘차바’로 큰 피해를 입은 울산지역의 수해복구를 위해 울산시에 성금 5억원을 전달하고, 피해지역 복구 작업을 펼쳤다.

한수원 조석 사장은 18일 오후 울산시청을 방문해 김기현 울산시장에게 성금 5억 원을 전달하면서 태풍으로 피해를 겪고 있는 울산시민에게 위로의 뜻을 전했다.

한수원은 이번 태풍 차바로 피해를 입은 울산시 울주군 및 경주 지역에 보유 장비와 직원들을 파견해 수해 복구 작업도 벌였다.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는 굴삭기와 덤프트럭, 지게차, 살수용 소방차와 직원 250여명을 투입해 토사유실 지역의 쓰레기와 침수된 주택을 청소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하시설 침수피해를 입은 울산 중구 우정동에는 배수용 펌프차량을 투입해 배수작업을 벌이기도 했다.

한수원 조석 사장은 “갑작스러운 태풍으로 엄청난 피해를 입은 울산지역을 돕기 위해 한수원 임직원이 뜻을 모아 성금을 모았고, 수해 복구 작업을 하게 됐다”며, “울산 지역의 수재민들이 하루 빨리 재난 이전의 삶으로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수원은 9월26일 지진피해를 입은 경주시에  5억원의 성금을 전달한바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