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유도회, 동계 청소년인성교육 현장교실 운영
성균관유도회, 동계 청소년인성교육 현장교실 운영
  • 경주포커스
  • 승인 2016.11.2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유도회 경주지부(회장 정오룡)은 겨울 방학기간 지역 초․중․고교생, 일반청소년, 희망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동계 청소년인성교육 현장교실’을 운영한다.

유도회 경주지부 및 각 지회에서는 다음달 2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읍면동사무소, 복지회관, 학교, 노인회관 등 20여 개소에서 주5일, 1일 2시간씩 20일간 현장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역유림인사, 전현직교사, 공무원, 향토사학자 등 지역에서 덕망과 존경을 받는 분들이 강사로 나서 기초 한자학습과 청소년이 가져야 할 바른 품성을 함양하는 학습을 중점으로 실시한다.

사자소학, 천자문, 고사성어, 명심보감 등 인성교육에 필요한 사항의 전통윤리와 인사, 용모, 복장, 손님맞이, 전화 대화 등 생활예절을 비롯해 가정예절, 가정의례, 예절상식 등을 위주로 현장감 있게 실시한다.

기본교재는 경주지부에서 준비한 사자소학이 배부되며, 수강료와 학용품 등은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성균관유도회 경주지부에서는 하계 및 동계 방학기간을 통해 19년간 3만8천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자라나는 세대들이 밝고 건전한 심성을 품을 수 있도록 유림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문의 성균관유도회 경주지부 054-775-3624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