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 시의회서 협력치안 강화 설명회 가져
경주경찰, 시의회서 협력치안 강화 설명회 가져
  • 편집팀
  • 승인 2017.03.0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치안설명회를 마친뒤 경주시의회 의눤들과 양우철 서장등 경찰서 주요 간부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경주경찰서 양우철 서장이 주요 간부들을 대동하고 7일 오전 10시30분부터 경주시의회에서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에게 치안인프라 구축과 협력치안 강화를 위한 치안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경주경찰의 치안역량과 성과, 역점 추진사업에 대한 설명 등 치안인프라 확충의 필요성을 공유했다
특히 유해환경개선 CPTED 활동을 통한 범죄 예방과 교통사상자 최소화를 위한 교통안전 시설 확충, 그리고 주민 치안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후하고 협소한 경찰서 이전 필요성을 설명하고 시의원들과 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양우철 서장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는 경찰뿐만 아니라 시의회가 함께 협력해야한다”며 “특히, 경찰서 청사 이전을 통해 방문 민원인(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교통안전, 치안 환경 개선 등 오늘 치안설명회를 계기로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경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승직 시의회의장은 “주민들이 안심하고 만족하는 치안서비스를 위해 경찰서 청사 이전 등 경주 치안행정에 경주시의회도 적극 협조 하겠다”고 화답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