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체전 성화, 27일 토함산서 채화
도민체전 성화, 27일 토함산서 채화
  • 편집팀
  • 승인 2017.04.2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부터 영천시에서 개최되는 제55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밝혀줄 성화가 27일 오전 11시 호국의 영산인 경주 토함산에서 채화됐다.

경주 토함산은 신라시대에는 동악이라 하여 왜구의 침범을 막는 호국의 진산이었고, 서쪽 기슭에는 거찰인 불국사, 동쪽에는 석굴암이 있어 경치가 수려할 뿐만 아니라 문화와 역사가 깊은 명산이다.
이곳에서 성화를 채화함으로써 도민체육대회에서 경북도민의 염원과 화합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날 성화채화에 앞서 헌관으로 이상욱 경주시 부시장(초헌관), 김동해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장(아헌관), 서환길 경주시 경기연맹협의회장(종헌관)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고유제를 지냈다.

이날 채화된 성화는 최병진 경주시 체육회 부회장을 포함한 총 10명이 봉송 주자로 참가하여 석굴암 통일대종 종각에서 주차장 매표소 구간까지 봉송을 완료했다. 이후 영천까지는 차량으로 봉송 후 개최지인 영천 보현산에서 채화된 성화와 함께 영천시청에 안치했다가 개회식인 28일 영천시민운동장 성화대에 성대하게 점화될 예정이다.

이번 경북도민체육대회는 영천시에서 열리며 ‘별빛도시 영천에서 경북이 하나되자’라는 슬로건으로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3개 시·군 1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