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 문화장터 3일 개막...매주 주말 개최
경주엑스포, 문화장터 3일 개막...매주 주말 개최
  • 편집팀
  • 승인 2017.06.0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장터에 개설되는 프리마켓.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오는 3일부터 ‘2017 문화장터 아리랑 난장’을 매주 주말 개최한다.

지난해 처음 문을 연 아리랑 난장은 ‘같이, 함께, 더불어 하나로 문화장터’를 슬로건으로 경주엑스포공원 내 바자르 부스를 이용하여 창작 수공예품, 로컬푸드, 골동품 등 다양한 제품을 사고파는 시장과 공연예술 등이 함께 하는 문화장터로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3일 열리는 2017 첫 아리랑 난장에는 다양한 체험,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건강 먹거리 판매 등에서 23개 사회적 기업이 참여한다.
올해는 9곳의 경주도예가협회 소속 업체가 참여하는 도자기 전시와 판매, 프라모델 전시 및 체험, 지역 예술가의 공연까지 더해져 더욱 다채로운 문화공간으로 탄생한다.

특히 보건·의료·임상병리 체험, 청소년 진로체험, 공정여행을 기반으로 한 청소년 배낭여행, 역사체험보드게임 등 청소년들의 교육과 경험에 도움이 될 풍성한 콘텐츠도 준비된다. 

테디베어 만들기 체험, 목공예 DIY 키트 및 체험, 가죽공예 체험 등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개막일인 3일 오후 2시에는 성악가 이상진씨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테너 이상진씨는 ‘얼굴로 미는 성악가’로 대구·경북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경주시관악협회(단장 정성원) 회원들과 지역 가수의 공연 등이 2017 아리랑난장의 개막을 축하한다.

문화장터 아리랑 난장은 6월3일부터 11월6일까지(7, 8월 혹서기 제외) 매주 토·일요일 경주엑스포공원 천마광장에서 열린다.

이동우 경주엑스포 사무총장은 “아리랑 난장은 문물교류와 소통의 공간이었던 우리 전통 장터를 콘셉트로 문화공연, 다양한 체험까지 함께 하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문화엑스포와 잘 어울리는 행사”라며 “지난해에 이어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함께 어울리고 아름다운 경주엑스포공원의 자연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