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대 환경에너지학과 김경원 교수 ‘마르퀴즈 후즈 후’ 등재
경주대 환경에너지학과 김경원 교수 ‘마르퀴즈 후즈 후’ 등재
  • 편집팀
  • 승인 2017.09.0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경원교수

경주대학교는 환경에너지학과 김경원 교수가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 등재된다고 6일 밝혔다.

김경원 교수는 20여 년간 스모그, 시정장애, 안개 및 미세먼지 분야 연구를 수행하며 대기오염의 원인을 규명하여 신개념의 영상기반 시정 측정, 안개 탐지 및 미세먼지 측정 기술을 개발해 온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2018년 마르퀴즈 후즈 후’ 등재가 결정됐다.

김 교수는 “이러한 연구성과들을 토대로 현재 도로상 안개 발생 시 효율적인 시정거리 측정방안 및 기준 마련 연구와 영상기반 안개 탐지 시스템 개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며  “최근 발생된 안개로 인한 대형 추돌사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영상 이미지로 시정거리를 정량하여 안개를 탐지하는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으며, 앞으로도 정확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교수는 ‘영상 이미지의 지리정보 및 패턴인식 기술을 이용한 시정거리 측정 장치 및 그 측정 방법’에 관한 국내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미국인명정보기관(ABI)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로 꼽히며, 매년 정치, 경제, 사회, 과학기술, 예술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리더를 선정하여 업적과 이력을 소개하고 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