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과이 대통령 후보 일행 경주시 방문
파라과이 대통령 후보 일행 경주시 방문
  • 편집팀
  • 승인 2018.01.1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프라인 알레그레(Efrain Alegre) 파라과이 대통령 후보(오른쪽에서 두번째) 일행이 10일 경주시를 방문, 최양식 시장, 김은호 경주상의 회장등과 환담하고 있다.

에프라인 알레그레(Efrain Alegre) 파라과이 대통령 후보 일행이 10일 경주시를 방문했다.

파라과이 건설부 장관과 상원의원을 역임한 에프라인 알레그레 급진정통자유당(PLRA, 파라과이 제1야당, 중도성향) 대통령후보는 2018년 4월에 치러지는 대통령선거에서 당선이 유력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남미 파라과이는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투자 및 기술의존도가 아주 높은 곳으로, 이번에 경주를 찾은 파라과이 대통령 후보 일행은 새로운 기술과 기업 유치를 목적으로 아시아 시장 중 우선적으로 대한민국을 방문했다.

특히 ㈜성신오토텍과 미래의 먹거리인 전기자동차 기술 협약을 위해 경주시를 직접 방문할 만큼, 자국의 경제발전과 개발을 위해 열정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프라인 알레그래 대통령 후보는 55세의 지도자로서 새로운 도시개발과 경제발전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고, 특히 세계의 중견국으로 도약한 한국의 경제발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이날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과 환담을 가진 에프라인 알레그레 파라과이 대통령 후보는 “파라과이의 경제개발에 한국의 경제발전을 접목하여 새로운 경제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며, “글로벌 문화관광도시인 경주시의 많은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리고, 지속적인 경제 교류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최양식 시장은 “자동차부품 소재 등에 특화된 지역 기업과의 상호 교류 및 벤치마킹을 통해 자국의 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기를 응원하겠다”고 화답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