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교육정보 안내 페이지 새 단장
경주시 교육정보 안내 페이지 새 단장
  • 편집팀
  • 승인 2018.02.2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가 관내 산재한 교육정보를 한 곳으로 모아 누구나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교육․강좌 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한다.

경주시는 시민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생 모집에 효율성을 제공키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추진하며, 경주시 교육정보 안내 페이지는 시험운영 기간을 거쳐 2월말부터 오픈할 예정이다.

새롭게 바뀌는 안내 페이지에는 지금까지 단순히 게시판 형태의 운영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경주문화원, 경주기술직업전문학교 등 관내 타 기관의 세부적인 교육정보까지 추가 제공된다.

또한 메인화면 및 상세 페이지의 디자인 및 콘텐츠 재구성을 통해 강좌 상세정보 안내 및 조건별 검색이 가능하고, 교육장소 및 위치정보 정보를 제공하는 API 기능 구현 등 시민들의 편리성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특히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는 반응형 웹을 구현한 것과 관내 교육기관에서 직접 교육강좌를 등록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관내 교육기관에는 교육생 모집에 큰 도움을 주고, 시민들에게는 교육 참여기회를 높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강좌 정보는 경주시 대표 홈페이지(http://www.gyeongju.go.kr)에 접속하여 분야별정보>교육정보 페이지를 통해 등록 및 검색할 수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