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출마합니다 ③ <도의원> 정태룡, 최고 전문성 바탕 최상의 의정활동 펼치겠다
[기획] 출마합니다 ③ <도의원> 정태룡, 최고 전문성 바탕 최상의 의정활동 펼치겠다
  • 편집팀
  • 승인 2018.02.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포커스는 6월 선거에 출마를 준비하는 도의원, 시의원 출마예정자 여러분을 독자․시민여러분께 소개하는 란을 신설합니다. 자신을 잘 알릴수 있는 정보를 보내주시면 가감없이 게재 해 드립니다.
보내실곳 : 경주포커스 abc@gjfocus.co.kr
*관련 상세내용은 기사 아래, 관련기사를 클릭 해 주세요.

최고의 전문성·청렴성·애향심을 바탕으로 경주발전을 위한  최상의 의정 활동을 펼치겠습니다

▲ 지난 1월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경북도의회 경주 1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정태룡(자유한국당)입니다.
저는 그동안중앙과지방에서38여년간의공직생활대부분을지방행정분야에만몸담아온진정한지방자치전문가로서,경북도의원의정활동을통해태어나고길러준내고향경주발전을위해,그누구보다 잘 할 수 있고 보람있는일이라 생각하고새로운인생제2막을시작하려합니다.

저는 고향 경주에서태어나초·중·고를졸업하고타지에서 대학을 나와 공직생활을 지난해까지해왔습니다만, 아직도 형님과 누나 두분 등 직계가족은물론삼촌·외삼촌·고모·이모등대부분의친·인척가족들은 대대로 경주에 살고 있는 전형적인 ‘신라인’입니다.

그리고, 경주출신 중앙부처 공직자 모임인 ‘서라벌회’ 총무를 오랫동안 맡아왔고, 정·관계,학계,경제계,언론계 등 서울의 경주출신 주요인사 모임인 ‘광화문 포럼’의 창립멤버로도 참여하여 누구보다도 강한 애향심을 갖고, 그동안 경주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발벗고 나서 행정적·재정적 지원의 직·간접적 도움에 앞장서 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경주시민 여러분!
앞으로 경북도의원으로 입성한다면, 저는 무엇보다 도의원으로서의 임무와 역할에충실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경주시정은 정부와 경북도가 추진하는 시책들을 경주시가 주도적으로 일선 현장에서 잘 실행하면서 경주시민이 원하고 경주발전을 위한 시책도 개발하여 적극 추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도의원은지자체 공무원보다 앞선 경력·전문성·자격을갖추고 지역의 아픈 곳을 진단하여 처방하고 시·도행정이 옆으로 뒤로 가는 것을 개선·보완·조정하면서,중앙정부와경북도로부터 필요 사업을 유치하고필요예산을확보하는한편,새로운선진시책을개발하여 건의하고 입법화하는데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오는 7월 1일부로 출범하는 민선 7기 경주시정에 동참할 수 있는 영광이 주어진다면, 각종 기관·단체 행사참석에 치중하지 않고시·도정 운영에 대한 철저한 견제와 감시, 정책개발 대안 제시, 필요예산 확보, 입법지원 등에, 도의원으로서의 최고의 전문성·청렴성·애향심을 바탕으로 최상의 의정활동을 펼쳐 진정한 경주발전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현시점에서구체적이지않거나실현가능성이없는시책을섣불리시민들에게약속하는것은빈공약에그칠위험성이크다고보고,우선,오랜공직생활속에서얻은경험과지식을통해도의원으로서 고향발전을위한‘붙임’과같은사업에특별한관심을갖고일해보고싶다는강한의지를 갖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끝으로,오는6월13일실시되는지방선거를 앞두고 저는구석구석발로뛰면서시민들에게다가가,지방행정전문가로서고향발전에온정성을다하겠다는진정성을설명하고지지성원을이끌어내는데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북도의원 출마 정태룡 프로필>

 
○학력
·월성초등학교
·월성중학교
·경주고등학교(총동창회 부회장)
·동아대학교 행정학과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석사)

○주요경력
·경북 경주시 서부동(현,중부동)출생
·행정안전부(구.내무부)장관실·행정과·지방기획과·감사과·
선거의회과팀장
·서라발회(경주출신 중앙부처 공직자모임)총무
·부산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 성화봉송팀장
·부산광역시 인재개발원장(공무원교육원장)·교통국장·사회복지국장
·부산광역시 연제구 부구청장
·2017.12.31 명예퇴직(지방행정2급)

※홍조근정훈장,근정포장,대통령·국무총리·장관표창등다수수상
※육군병장 만기제대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