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경주병원 뇌혈관센터 오픈...노인성질환 골든타임 사수 총력
동국대경주병원 뇌혈관센터 오픈...노인성질환 골든타임 사수 총력
  • 편집팀
  • 승인 2018.03.1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오픈기념 행사 모습.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이 12일 뇌혈관센터를 오픈했다.
노인성 질환 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심ㆍ뇌혈관센터를 특성화하여 전문 진료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중증질환으로 손꼽히는 뇌졸중, 뇌경색, 치매, 어지러움증, 뇌전증, 말초신경근육병, 파킨슨병 등 뇌신경계 질환과 협심증, 심근경색증, 판막질환, 대동맥질환, 심부전, 말초혈관 등 심혈관질환에 대한 최적화된 전문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최근 최신 혈관조영촬영기 2호기 도입 등 첨단 장비와 시술로 뇌경색, 뇌출혈 치료를 위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신경외과 전문의는 물론 영상의학과, 심장혈관내과 등 심ㆍ뇌혈관센터 내에서 유기적인 협진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환자가 처음 진료를 받기 위해 병원에 방문한 날 필요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진단부터 치료시작까지 수차례 병원을 방문하는 불편함을 줄이는 원스톱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365일 24시간 전문의가 상주하는 응급 수술 시스템을 갖추어 언제든지 응급환자들의 빠른 수술과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은 2015년 7월부터 뇌정위 방사선수술시스템을 구축하여 치료의 정확성 및 정밀성을 확보하였고 지속적으로 방사선수술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신경외과 김영구교수는 경북 최초 척수강내 약물주입펌프 삽입술 성공하는 등 지역민들을 위해 연구ㆍ노력하고 있다.

나득영 병원장은 “지금까지 지역민의 건강을 위해 심장혈관내과, 신경외과 교수들이 365일 24시간 상주하면서 혈관 내 중재적 시술을 가장 안전하고 정확하게 시행해 왔다"며 "최신 혈관조영촬영기 도입 및 뇌혈관센터 개소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의료시스템을 바탕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